신황등교회

담임목사 칼럼

  • HOME > 신황등말씀 > 담임목사 칼럼
게시판
제목 20230115-능력 있는 새 날을 사십시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1-17

성경을 영어로 테스터먼트(Testament)라고 써요. 이것은 계약, 약속이라는 뜻인데요,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되는 수많은 문제들에 대한 해답이 여기에 있다는 거예요. 그런데 아세요? Testament는요, 약속이라는 뜻과 더불어 유언이라는 의미도 있어요. 다시 말하면 하나님이 하신 약속은 반드시 법적 효력이 있는 유언과 같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걸 믿을 때 능력이 나타나는 거예요. 그 약속을 하나님이 하셨기 때문에 그분을 의지할 때 문제는 해결되는 거예요.

 

그렇다면 성경에는 어떤 약속들이 있나요? 성경에는 영생에 대한 약속이 있어요.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5-26) 이 말씀을 온전히 믿는 사람은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아요. 다니엘이 그랬지요? 세례요한이 그랬어요. 죽음을 이기므로 세상을 이긴 거예요.

 

성경에는 또 지혜에 대한 약속이 있어요. 사실 살면서 풀지 못하는 일들이 많자나요. 그래서 안타깝고, 고통스러운데요, 성경은 말씀해요.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1:5)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약속이에요.

 

필요에 대한 약속도 있어요.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7:11) 이걸 믿을 때 우리는요, 인내할 수 있어요. 어떤 경우에도 지치지 않아요. 그뿐 아니라 근심되고, 염려할 일이 생길 때 주신 약속도 있어요. “노염은 잠간이요, 그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기숙할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30:5) 이런 약속들을 마음에 담고, 그 약속을 믿고 살 때 그 말씀이 우리 삶을 이끌어가요.

 

그렇다면 문제는요, 정말 우리 속에, 우리 안에 이런 약속들이 담겨 있느냐 하는 거예요. 어떤 상황에서도 그것을 판단할 말씀이 우리 마음에 새겨져 있느냐 하는 거예요. 2023년 한 해 약속을 믿는 믿음이 자라고, 깨달은 말씀을 마음에 담는 일들이 가득하여 하나님의 약속을 몸으로 경험하는 능력 있는 새 날이 되시길 원합니다. 

댓글쓰기 ok
목록